Blog Content

    티스토리 뷰

    TOEIC 문법 출제포인트 <전치사편>

    출제 포인트


    ① 전치사끼리 구분 

    ② 분사형 전치사 구분

    ③ 관용표현 습득




    ① 전치사끼리 구분

    - 시간 전치사의 포함 범위 구분



     - At + 시각 / 장소(Spot) / 지점의 개념


     - On +  날짜·요일 / 거리 / 접촉의 개념 


     - In +  나머지 / 도시·국가 / 공간의 개념  

     


    * 위의 삼각형과 같이 포함하는 범위가 점점 넓다.


    - 시점 전치사의 구분 
    By / Until 은 모두 ~까지 라는 뜻을 가진 전치사이다. 
    두 전치사를 구분하는 방법은 해당 문장의 동사만 가지고 판단한다.
    문장의 동사가 반복적인 동작이라면 Until을 사용하고, 한번 동작하고 끝나는 행위라면 By를 사용한다.

    *대표적인 시점 전치사
    By, Until, Before, Prior to, After, since, toward + 시점
    Prior to는 전치사이지만, Prior 단독으로 오면 형용사가 되니 주의.


    - 기간 전치사의 구분

    For / During은 모두 ~동안 이라는 뜻을 가진 전치사이다.
    두 전치사를 구분하는 방법은 바로 뒤에 취해지는 형태를 따라 구분한다.
    For 뒤에는 보통 숫자가 나오게 된다. [Ex] _____ + 숫자 + 명사 
    During 뒤에는 보통 명사로 쓰이는 형태가 취해진다. [Ex] _____ + 명사

    *대표적인 기간 전치사
    For, During, Over, Within, In + 기간
    While은 접속사이니 혼동하지 말 것. 뒤에 S + V 형태의 문장이 온다.


    -대표적인 장소 전치사
    In, On, Throughout, Within + 장소

    -대표적인 위치 전치사
    At, Above, Beside, Along, Around, Between, among, Under 

    -대표적인 방향 전치사
    To, From, Into ↔ Out of, Across, Toward



    ② 분사형 전치사 구분  (RCB CEPI EFG)

    - Regarding / Concerning / Barring 

    - Considering / Excluding / Pending / Including 

    - Excepting / Following / Given

    * 위의 단어들은 분사처럼 보이지만 전치사의 역할도 할 수 있다.
    * Given은 단독으로 올 때 전치사이지만, That과 함께 Given that ~ 이 되면 접속사의 역할을 한다.





    ③  관용표현 습득

    - 빈출 관용 표현
    access to /  exposure to / contribute to / attention to / solution to / alternative to / increase in
    rise in /  hike in / decrease in / decline in / drop in / experience in / advance in / expertise in
    application for / approval for / call / request for / demand for / preference for /  demand for
    effect on / influence on / advice on / lack of / concern about / complaint about / (Be) aware of 
    (Be) associated with / In detail / at the rate of / within budget / as a result of / by means of 등



    - 관용표현의 전치사 위치
    자동사 + _____
    명사 + _____
    (Be) + 형용사 + ______
    ______ + 명사
    ______ + 명사 + _______


    0 Comments

    Leave a comment